남편의 홈카페, 아내의 인테리어

부부의 일상이 기록되는 곳

아내의 홈인테리어

감성적이고 실용적인 홈오피스 인테리어(+데스크테리어 아이템 추천)

젠틀부부 2022. 6. 22. 10:14

홈오피스 인테리어를 위한 조명, 모니터, 테이블, 체어 등 대표 아이템을 소개해볼게요.

1. 현재의 홈 오피스

가장 최근의 홈 오피스 공간을 소개해요!
우드 테이블을 바탕으로 화이트 아이템들을 하나씩 배치하여 따뜻한 느낌을 주면서 통일성있게 구성해보았어요.
(각 아이템 세부 정보는 뒤에서 차례로 소개해드릴게요.)

지금은 서재방 한켠에 자리잡은 이 공간, 굉장히 아늑하기도 하고 집중도 잘 되는데요.
홈오피스 공간이 처음부터 이곳에 이렇게 있던 것은 아니랍니다.

2. 과거의 홈오피스 위치

처음엔 이렇게 거실 한 켠에 홈오피스 테이블을 두었어요. 거실 공간은 방보다 넓기 때문에 탁 트인 느낌이 있고 개방감도 있지만, 일을 하다보면 주변에 다른 사람이 지나다니기도 했고 공간이 넓다보니 딱 집중되는 느낌은 아니더라구요.

거실 전체 사진으로 보면 이런 느낌!

이때까지만 하도 홈오피스 테이블이 거실에도 조화롭게 잘 어울리고 예쁘다-라고 생각하긴 했지만, 지금보니 '생뚱맞게 거실에 책상이 왜있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그리고 때로는 이렇게 테이블 각도를 코너 쪽으로 바꿔가며 사용하기도 했어요.

이렇게 각도를 바꾼 뒤 테이블에 앉아 바라보는 뷰가 창문이 아니라, 벽으로 바뀌었다는 것만으로도 집중도가 높아졌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었어요.

꾸준히 다양한 배치와 위치를 직접 시도해보니, 별도로 독립된 공간에서의 홈오피스가 업무 집중도를 높혀 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 결과 현재의 홈오피스 위치로 바뀌게 되었네요.

현재는 공간의 위치를 바꿈으로써 본연의 홈오피스 기능을 더 잘 이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기분 전환은 덤!)


3. 아이템 세부소개

1) 조명
앵글포이즈 Anglepoise TYPE75, 화이트 - 30만원대

첫번째 소개해드릴 아이템은 데스크 조명이에요.
픽사 애니메이션 영화를 보면 처음에 픽사 로고가 나올때 움직이는 조명 기억하시나요?
앵글포이즈 TYPE75 조명은 바로 그 픽사조명을 연상시키기도 하는 조명이에요. 홈오피스의 다른 아이템들과 맞춰 화이트 컬러로 주문했는데 대만족!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컬러가 다양하고, 폴스미스 에디션 등의 제품 등 다양한 컬러가 조합된 버전도 있어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에요. 또한 자유롭게 각도를 조절할 수도 있어 업무용으로 테이블에서 쓰기 안성맞춤입니다.

**제품 링크 바로가기
https://link.coupang.com/a/EBAAJ

앵글포이즈 TYPE75 데스크 스탠드 모던 책상스텐드 조명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 모니터
삼성 스마트모니터 M5 32인치, 화이트 - 30만원대

홈오피스 환경의 질을 가장 높혀주었던 아이템
집에서 듀얼 모니터를 쓰는 것만으로도 편한데 32인치라니. 업무상 엑셀 데이터를 많이 보는 편인데 이 모니터에 엑셀을 띄워 놓으니 많은 양의 데이터를 한 화면에서 스크롤 하지 않고 볼 수 있다는 점이 너무 편하더라구요.
게다가 스마트티비의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서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유투브까지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에요. 업무모드에서 바로 엔터모드로 전환가능!
그래서 가끔 홈오피스로 이용하지 않을 땐 모니터로 드라마도 보고 노래를 듣기도 한답니다. (32인치 사이즈라 드라마 가볍게 보기도 좋은 사이즈) 다만, 티비와 노트북 디스플레이보다 화질이 좀 떨어진다는 점은 아쉬운 점이에요.

사용 중인 노트북이 OLED 디스플레이인데 두 디바이스의 밝기가 아주 많이 차이나더라는..👀

**상품 링크 바로가기
https://link.coupang.com/a/EBzhb

삼성 스마트 32인치 모니터 M5 S32AM501 덱스 지원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 의자와 테이블
올로니크 페블 다이닝 테이블 1800, 오크 - 190만원대
보컨셉 애들레이드 체어, 화이트&화이트 - 60만원대

제품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실 이 두제품 모두 다이닝용 테이블과 체어에요.
그렇지만 디자인과 기능이 홈오피스용으로 쓰기에 딱이더라구요!

우선 페블 테이블은 동글동글한 디자인으로 위에서 보면 둥근 삼각형 처럼 생긴 느낌이에요. 그래서 긴 면쪽에 앉게 되면 전체 테이블을 혼자서도 편하게 컨트롤 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홈오피스용으로 찰떡!
또 이 테이블은 홈오피스 아이템 중 유일한 원목 우드 아이템으로 따뜻한 느낌을 주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포스팅하며 찾아보니 아쉽게도 올로니크 페블 테이블은 더이상 구매가 불가능하네요😭)

그리고 홈오피스 의자로 활용하고 있는 보컨셉 애들레이드 체어는 회전이 가능한 의자에요. 홈오피스 체어의 대표주자 허먼** 체어도 있지만, 투박한 디자인이 저는 조금 아쉽더라구요. 그래서 회전이 가능해서 오피스용 체어의 기능을 어느정도 살리면서도 디자인도 살릴 수 있는 보컨셉 체어로 구매하게되었어요.

이 체어도 의자 앉는 부분(상단)과 다리 부분(하단)을 자신이 원하는 소재와 컬러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인 제품이에요. 저는 화이트가 컨셉이라 화이트로 구성했지만 다른 소재로 했어도 느낌있었을 것 같아요!



이렇게 화이트 아이템 위주로 완성된 우리집 홈오피스 어떤가요? 앞으로도 또 배치를 바꾸고 아이템들도 추가되어 또 변화가 있겠지만 지금은 일단 만족 중이에요!

오늘의 홈오피스 아이템 소개는 여기까지 입니다.
오늘은 홈오피스 아이템 중 대표 아이템들 위주로 소개해보았어요.

작은 수납소품 등 오늘 소개해드리지 않은 아이템은 다음에 소품들 소개 글에서 추가로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오늘도 감사합니다🤍